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 크리스마스 여행, 엔틱한 부티끄 호텔 숙소 추천!(레스케이프 호텔)

by 저로 2023. 10. 22.
반응형

크리스마스 숙소 추천

아직 멀리 있는 것 같지만 눈 감았다 뜨면 크리스마스다. 특히 숙소를 찾고 있다면 지금도 늦었다. 빨리빨리 예약을 해야한다. 특별한 분위기를 원하거나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숙소를 추천해본다. 메인 컬러가 살짝 붉은기가 돌아서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았다. 이번에 가려고 알아보다가 다른 숙소를 예약했지만 이 곳도 알아 볼 때 좋았기에 서울 호캉스로 추천!

 

레스케이프 호텔(출처: 홈페이지)

레스케이프 호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단번에 느껴지는 분위기가 있다. 바로 부티끄 호텔이라는 점! 클래식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큰 장점인 호텔이다. 크리스마스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에 분위기를 내기에 좋은 숙소라고 생각한다. 최근에 여행을 잘 안다녔다보니.. 호텔이나 펜션, 에어비앤비 등 찾는게 정말 어려웠다. 그래도 이 호텔은 뚜렷한 컨셉이 있어서 확 끌렸다. 19세기 벨에포크 시대의 프랑스를 재현한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고 너무 올드하거나 촌스럽지 않아서 더 끌리는 숙소!

레스케이프 호텔(로얄 스위트 룸)
레스케이프 호텔(로얄 스위트 룸)

 

회현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놀거리도 정말 많은 숙소다. 명동, 남대문 시장, 숭례문, 덕수궁 등이 있고 남산타워도 바로 앞이다. 접근성도 매우 좋기 때문에 서울에서 일정이 있거나 데이트를 할 예정이라면 동선 짜기에도 매우 좋은 곳 같다. 지방에 있는 곳에 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 특히 서울이라면 교통이 좋은 것도 무시 못하는 것 같다.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디자인이다. 객실부터 부대시설 모두 부띠끄 형태로 매우 감성적이다. 마치 중세시대의 디자인을 새롭게 리마스터한 느낌이 들 정도다. 물론 직접 가봐야 더 정확하게 알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숙소 전반의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침실, 화장실, 거실 등 인테리어가 통일감을 주고 개성이 뚜렷했다. 이 뚜렷한 개성 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도 있지만! 나는 일단 좋아서 실제로 예약도 했었기 때문에 추천!

 

아래 이미지는 도서관이다. 실제로 호텔에 Library라고 도서관이 있는 곳은 처음 본 것 같다. 분위기며 인테리어 모두 컨셉을 잘 유지하고 있다. 여기서 책 읽으면 왠지 영어나 이탈리아어로 된 책을 읽어야할 것 같다.

레스케이프 도서관

사진을 찍기에도 잘 나올 것 같은 공간이다. 조명을 특히 잘 쓴 것 같다. 물론 실물과 차이는 있겠지만 그런것들을 감안하더라도 특히 샹들리에는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인스타그램에 호텔을 검색해보면 침실부터 욕실, 복도, BAR 등 다양한 곳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나온다. 그만큼 사진 맛집인 것 같다.

 

요즘 호텔에 헬스장이 빠질 수 없다. 헬스장도 모던한 디자인이 아니라 구석구석 클래식한 느낌을 잘 살렸다. 그렇다고 오래된 느낌은 아니다. 취향에 따라서 괴상하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그래도 컨셉을 잘 유지하는 듯 하다.

레스케이프 헬스장(피트니스)

 

이 호텔의 장점은 다양한 이벤트랑 프로모션이 있다는 점이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런치, 디너 코스도 있다. 제철음식을 사용한 코스요리가 나와서 숙소를 찾아볼 때 관심있게 봤었다. 런치 16만원, 디너 25만원이다. 생각보다 가격이 더 비쌌다. 하지만 구성이나 요리 퀄리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비싸다는 판단을 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ㅎㅎ

 

웰컴 위스키와 디저트를 포함해서 이벤트도 다양하다. 맥주 무제한 이벤트도 종종 있는 것 같고..! 조금은 색다른 여행을 준비하거나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괜찮은 숙소라고 생각해서 공유한다. 다음번에 일정이나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싶은 곳!

 

크리스마스 이브에 그랜드 디럭스 아뜰리에 1박 기준 약 47만원이다. 근데 뭐 크리스마스 때는 어디나 비싸니까... 각자 계획한 예산에 맞게 다녀오며 될듯하다. 예전에 엑소의 카이가 호텔에서 영상을 찍었던 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만큼 인테리어나 뷰가 맛집이라는 점..! 다른 인플루언서들도 많이 있었다.

 

우리는 22~24일로 2박 3일을 여행하기 위해서 다른 곳을 골랐다. 조금 먼 여행지인 경주로 떠난다! 경주에서의 숙소와 여행 후기는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에 공유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