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 버즈2 프로 한쪽 잃어버렸을 때 찾는법&한쪽만 구매하는 법(커플링)

by 저로 2023. 3. 1.
반응형

갤럭시 버즈2 프로 한쪽을 잃어버렸다면?

무선 이어폰을 쓰다보면 한쪽만 잃어버리는 경우가 은근히 많다. 왜 잃어버리는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내가 산지 한달도 안되어서 바로 잃어버렸다. 오른쪽 한쪽을.. 동생이 IT 관련된 내용을 잘 알아서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삼성에서는 분실 및 보안에 대해서 연결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강화해오고 있다. 그렇기에 가능한 위치추적! 이는 각각 핸드폰에서 위치서비스 동의 및 gps 기능을 활성화 해놓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등의 문제는 크게 발생하지 않는다.

 

버즈가 연결되었던 핸드폰에서 Galaxy Wearlable 앱을 실행시켜준다. 밑으로 내려가다 보면 '내 이어버드 찾기' 버튼이 나온다. 이 버튼을 눌러서 내 이어버드가 마지막으로 확인된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잃어버렸다면 실낱같은 희망을 가지고 한번 이 기능을 실행해 보기를 바란다.

나는 결국에 못찾아서 삼성 서비스센터에 사러갔지만 잃어버리자마자 바로 할 수 있는 건 이 단계이다. 누르면 내 기기가 어디에 있는지 지도에 표시가 된다. 만약 분실을 해서 다른 공간에 있다면 다른 곳에 위치가 뜬다.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면 내가 아니더라도 내 버즈2 프로의 신호를 다른 갤럭시들이 찾아준다! 모든 갤럭시들이 힘을 모아서 분실물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실제로 내 동생은 에버랜드에서 갤럭시 워치를 잃어버렸는데 이 기능으로 찾고 왔다고 한다.(우리 형제는 왜 다 잃어버리는 걸까? 그래도 동생은 다시 찾았네..)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려면 잃어버리자마자 빠른 시간 내에 모든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다. 나는 버스에서 잃어버렸는데 마지막에 버스 차고지에서 확인되고 신호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아마 차고지에서 굴러다니고 있거나 청소하시면서 버렸거나.. 파손되었거나.. 그런듯 하다. 아쉽지만 떠나보내기로 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한쪽만 구매하기!

한동안 줄 이어폰을 쓰고 있었다. 요즘 힙한 젊은이들은 오히려 줄 이어폰을 쓴다지? 하면서 다녔는데 귀찮은게 한두개가 아니고 나는 그냥 무선 이어폰 없는 아저씨 같아서 잃어버린 오른쪽 버즈2 프로를 사기로 결심했다. 선택지는 2가지가 있다. 중고거래를 통해 한쪽을 구매해서 커플링을 하는 법 혹은 삼성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새 제품을 사는 법!

 

중고로 구매를 해도 정품이기만하면 as나 보증은 된다. 보증 기간이 달라서 조금 그럴수도 있지만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큰 차이는 없을 듯 하다. 근데 귀에 밀착해서 사용 하는 것이기도 하고 손도 많이 타는 제품이라서 나는 새 제품을 사게 되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잃어버린 한쪽을 구매해 왔다. 아래에서 구매할 때 유의할점 및 팁과 커플링 하는 법을 알아보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tip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매장별로 전화번호가 없다. 1588-3366 통일된 고객 서비스센터로 운영하고 있으니 이쪽으로 전화를 해서 꼭 잔여수량을 체크하고 예약하자! 전화를 걸고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담당 부서로 연결해준다. 자신이 찾는 버즈2 프로 모델명과 제품 방향(왼쪽, 오른쪽)을 얘기하면 제고가 있는지 알려주신다. 이 때 집에서 가까운 순으로 서비스센터 명을 말해주면 된다. 지도에서 검색하면 정식 명칭이 있으니 지점명은 그걸로 말씀드리면 된다. 자신이 찾는 제품이 없으면 예약을 하거나 다른 지점으로 알아볼 수 있다.

 

내가 찾는 지점에는 다행히 딱 1짝이 남아있었다. 예약을 하고 찾으러 가지 않으면 2주가 지나서 자동취소되니 이 점은 참고하면 좋다. 참고로 2023년 2월 27일 기준으로 갤럭시 버즈2 프로 한짝의 공식 가격은 9만 7천원이다. 아까운 내돈.. 멍청비용을 또 이렇게 지출하고 만다.

그래도 한동안 불편하고 살까말까 고민을 했는데 막상 사고나니까 고민도 없어지고 좋다. 정신겅간을 챙기려면 하루라도 빨리 한쌍을 완성시키는게 중요할듯 하다. 중고거래도 찾아보긴 했었는데 앞에서 말한것처럼 찝찝한것도 있고 집 근처에 파는분이 없기도 했다.

 

버즈2 프로 커플링 하는법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어폰을 커플링 하는 단계다. 이 단계를 간단히 설명하면 처음에 제품이 나올 때는 2짝이 호환되도록 나오는데, 새로 사면 호환을 새로 해줘야 한다. 그래야만 핸드폰이 1쌍으로 인식을 해서 양쪽이 다 연결되기 때문이다.

커플링은 아주 간단하다. 일단 핸드폰에 기존 등록된 버즈2 프로 내역을 삭제해준다. 그 이후에 케이스에 넣고 두 이어폰을 터치해준다. 약 7~10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가운데 빨간 불빛이 초록색으로 깜박이다가 꺼진다. 그러면 커플링이 완료된 것이다. 그 이후에 다시 핸드폰에서 연결하기를 하면 정상적으로 이어폰이 작동된다.

 

만약 이 과정에서 한쪽씩 연결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앞에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다. 서비스센터에서 구매와 동시에 커플링까지 요청할 수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집에서 혼자 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니 쉽게 진행할 수 있을 듯 하다. 갤럭시 버즈2 프로 SM-R510 모델의 커플링 방법이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소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말 그대로 수리 및 A/S를 해주는 곳이다. 그런데 다른 층에는 가전제품들도 팔고 있다. 내가 글을 쓰고 있는 갤럭시북3 프로를 시작으로 노트북 라인이 요즘 주력 상품이다. 그리고 요즘 핫한 갤럭시s23 시리즈들도 많이 있다. 갤럭시 s23, 플러스, 울트라 모두 진열되어 있었다. 그리고 내가 갔던 삼성전자 서비스 수원센터는 갤럭시 s23 울트라 체험존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사용도 해봤다. 역시 울트라가 좋긴 좋은데 디자인은 플러스가 더 내 스타일이었다.

 

그 외에 모니터, 청소기, 티비, 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많은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가전제품을 사러 갈 때에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다. 비스포크 가전제품들이 정말 디자인도 좋고 이뻐서 눈이 많이 갔다.

 

다음 번에는 분실물이나 A/S가 아니라 가전제품을 사기 위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겠다. 모두 소중한 무선 이어폰 잃어버리지 말고 잘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